NOW

#People

멘토링으로 연결된 우리의 만남은 DESTINY!

2023.05.19

온라인 IT 멘토링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온라인 IT 멘토링 매칭데이

▲ 8주간의 대장정을 시작하는 ‘온라인 IT 멘토링’ 매칭데이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에서는 삼성 전자계열 5개사에서 SW 분야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이 소중한 인연을 맺을 수 있는 프로그램, ‘온라인 IT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3일 토요일, 8주간 함께 할 운명적인 첫.만.남을 위해 멘토와 멘티가 한 자리에 모였다고 하는데요.
설렘 가득했던 매칭데이!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 2023년 온라인 IT 멘토링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매칭데이를 시작으로 7월 1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IT 멘토링’은 중·고등학생들과 IT 역량을 탄탄히 갖춘 삼성 임직원이 1:1로 매칭되어 SW·AI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진로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이번 학기 온라인 IT 멘토링은 지원자 수가 굉장히 많았다고 하는데요! 여러 단계를 거쳐 합격한 멘티들의 눈은 매칭데이 내내 별을 수놓은 듯, 반짝 반짝 빛이 났습니다.

▲ You Quiz?! YES!!

가장 먼저, 어색한 분위기를 깨기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을 가졌는데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을 맞추는 를 풀어보며 숨겨져 있던 서로의 센스와 순발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분위기가 말랑말랑해진 가운데, 본격적으로 멘토와 멘티가 매칭되는 그룹별 매칭 TIME을 가졌습니다. 각각의 소그룹 회의실로 입장!!

▲ 아이스 브레이킹, 오늘의 내 감정 날씨는

앞으로 1:1 멘토링을 함께 하게 될 멘토와 멘티의 얼굴을 처음 대면한 시간이었는데요. 각자 원하는 학습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서로의 다짐을 공유하며 서약서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스몰 토크로 서로의 공통분모와 관심사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웃음꽃을 피우기도 하고요. 마지막으로 매칭 TIME 종료 전 멘토-멘티 화면을 캡처하여 사진 찍는 미션까지 진행하며 매칭데이를 마무리했습니다.

Q

8주간의 1:1 멘토링에 앞서 멘토, 멘티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장병준 멘토(삼성전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IT 멘토링에 참여하였습니다. 멘토링은 일방적인 가르침보다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이기 때문에 부담가지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재미있게 진행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8주간의 멘토링이 기대됩니다!

원종은 멘토(삼성전자)

멘티와 함께 멘토도 성장할 수 있는 유익한 사회공헌 활동이라고 동료에게 추천을 받아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멘티의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반가웠고 매칭시간 한시간이 이렇게 금방 지나갈지 몰랐습니다. 8주 동안 의미 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조예훈 멘티(영선중학교)

학교에서 정보라는 교과목으로 코딩을 다루고 있지만 자세히 배울 기회가 없어 걱정했는데, “우리 사이에는 어떠한 질문도 환영한다”며 자상하게 말씀해 주시는 멘토님을 보며 기쁨과 자신감이 생겼어요! 이번 IT 멘토링을 통해 더 자세히 배울 생각을 하니, 정말 흥미롭고 기대가 됩니다.

최송주 멘티(한광여자고등학교)

제가 소심하고 쑥스러움이 많아 멘토님을 처음 만나는 시간이 살짝 어색했는데, 저를 잘 이끌어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멘토님께서 차근차근 쉽게 설명해주시는 것을 들으며 ‘내가 모르는 것이 이렇게 많이 있었구나’를 알게 되었고 새로운 배움이 한층 쌓여가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손가락으로 표현해 보는 2023년, 온라인 IT 멘토링 파이팅

앞으로 서로의 손을 맞잡고 함께 그려갈 8주간의 시간이 무척이나 기대되는 시간이었는데요. 멘토, 멘티의 아름다운 동행과 무한한 가능성을 운영사무국도 함께 응원합니다!!

‘To Infinity, and Beyond!’